본문 바로가기
STORY

[신곡 리뷰] 임영웅 'Do or Die' 소개 및 가사 분석

by Producer Smile 2023. 10. 10.

2023년 10월 9일 'Do or Die' 발매

안녕하세요! 진짜 역시입니다.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리뷰를 쓰면서 확인해보니 멜론 등 주요 음원사이트 1위네요.

Do or Die - 멜론차트 화면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앨범의 신곡 'Do or Die'를 리뷰하겠습니다.

'폼 제대로네요!' 임영웅 신곡 Do or Die

이번 앨범은 가수 임영웅이 그동안 숨겨놓았던 반전 매력을 확실히 뽐내주고 있습니다. 역시!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소화할 수 있는 임영웅의 넓은 스펙트럼을 확실히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먼저, 'Do or Die'는 인생의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후회 없는 매일을 보내겠다는 열정을 담은 곡으로, 임영웅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자작곡 'London Boy'와 '모래 알갱이'에 이어 또 한 번 싱어송라이터 면모를 발휘한 작품입니다. 창의력으로 이어지는 가수로서의 다재다능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임영웅은 이번 앨범에서 비주얼과 스타일링 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소화하며 180도 다른 매력을 대방출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엄청난 스케일과 신비로운 영상미로 빠른 속도로 컴백하는 아이돌들 뮤직비디오 속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등극하며 명불허전 임영웅의 저력을 증명했습니다.

Do or Die 뮤직비디오 중

가사의 의미는 노래의 시작부터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주인공'은 두 가지 시점으로 해석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가사는 더욱 풍부한 감정을 담아냅니다. 노래를 부른 가수의 입장에서와 듣는 이의 입장에서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는 노래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함성이 번져 숨이 차올라와
무대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긍정적인 에너지와 흥분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진짜 임영웅의 음악적 역량과 다재다능함을 느낄 수 있는 이번 앨범. 그의 무한한 음악 스펙트럼은 정말 인상적이며, 이번 앨범을 통해 그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콘서트 'IM HERO'로도 팬들과 가까이 만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임영웅은 오는 27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대전, 그리고 광주까지 온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Do or Die'라는 표현을 통해 현재의 순간을 최대한 즐기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움 없이 도전하고 행동하라는 용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요즘 살기 많이 어렵습니다. 임영웅의 이번 신곡의 가사 처럼 긍정적인 마음과 열정을 잃지 말고, 희망과 자기 주관성을 가지고 매 순간을 최대한 즐기고 열심히 살면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